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맵
구인게시판

사무소정보
사무소명 주식회사 프로티나 홈페이지 www.proteina.co.kr
대표전화번호 070-4276-5261 팩스 0303-3443-4123
사무실주소 (08826)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유전공학연구소 211호

모집요강
제목 주식회사 프로티나 변리사 채용 공고 (1명)
업무내용 (국내, 해외) 지식재산권 관리, IP R&D, 기술사업화, 기술이전 등
채용인원 1 명
고용형태 변리사
채용직급 무관
최종학력 및 학위 학사 이상 (바이오관련 전공자)
경력사항 2년
급여조건 경력 기간 등을 고려하여 별도 책정 (주식매수선택권 포함)
우대사항 바이오 관련 분야 전공자, 영어 회화 능통자 우대
복리후생 연차휴가 24일 (1년 미만 재직시, 월 2일)

자기계발비 제공

점심 식대 제공

4대 보험 및 퇴직연금
기타사항 주식회사 프로티나는 카이스트에서 교원창업으로 출발한 과학기술 중심의 스타트업 기업으로, 단백질 간 상호작용 (Protein-Protein Interaction, PPI)을 단분자 수준에서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단분자 면역침강 (co-immunoprecipitation, co-IP)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대표이사인 윤태영 교수의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부임에 따라 저희 회사는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 창업보육센터에 위치하게 되었으며, 향후 사업확장 또는 상장스케줄에 따라 외부 이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백질 간 상호작용을 단분자 수준에서 정밀하고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는 플랫폼 진단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분자진단 분석기기 및 키트를 생산하며, 이 기기를 이용하여 측정된 단백질 상호작용 수치를 근거, 특정 약제의 효험을 예측하는 바이오마커(Biomarker)를 개발/매출하는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프로티나의 단분자 면역침강 기술은 기존의 유전자 변이 분석 (Sequencing 또는 NGS), 단백질 발현량 (expression) 분석으로 유추되지 않는 단백질의 잠재적 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단백질 상호작용을 표적으로 작용하는 약제들 (각주1) 의 반응성 (efficacy)를 효과적으로 예측 (prediction)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개인 맞춤형 진단기술 (precision medicine)은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반진단 (Companion Diagnostics, CDx) (각주2) 에 반드시 필요한 한 축으로 저희가 현재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유기도 합니다.

그동안 개발/축적한 기술이 상업화되는 형태로 1) 기술이전(License-out), 2) 진단기기 및 키트 매출 또는 3) 진단서비스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시장 진입을 앞두고 지식재산의 관리 (출원, 등록, 권리보호, 포트폴리오 구축, 침해대응, 분쟁예방 등)가 회사의 어느 활동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상업화 거래 (Business Deal)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술에 대한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평가 (사업모델 별 Projection을 통한 가치평가) 또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는 재무적으로 2021년 초반 시리즈 C 펀딩을 그리고 이후 2023년 기업공개(IPO)를 계획하고 있기에 기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잠재적 투자자 및 대중을 상대로 프로티나가 가진 기술의 가치 및 이룩하고자 하는 미래상을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저희와 상기 업무를 진취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하시며 함께 성장하실 변리사님을 모십니다. 본 포지션을 통해 1) 변리사의 통상적인 지적재산권 창출과 관리 역량 및 2) Business Developer로서의 역량을 제고하실 수 있고, 3) 성장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에 함께 하시며 바이오 산업의 전반적 이해를 넓힐 기회를 얻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각주1) 암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유망한 타겟 중 하나로 손꼽히는 단백질 간 상호작용 저해제 (Inhibitor)는 특정 단백질의 기능을 막는 것이 아니라 암 세포에 특이적으로 활성화된 신호전달을 저해하므로 독성과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러한 PPI 저해제에 대한 반응성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 및 진단기술은 부재한 상황입니다. 저희는 단백질 간 상호작용을 측정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기에 이러한 PPI 저해제 바이오마커를 개발하는데 적합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각주2) The size of the global CDx is estimated to worth $11 B by 2025 from $4 B in 2020, showcasing a growth rate of 22.56% from 2020 to 2025. [data from Market Data Forecast]
첨부파일
근무지역

접수방법
접수기간 상시채용
전형절차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전형
제출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최종학력 성적 및 졸업증명서(대학원 졸업자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포함)

자격증 사본(공고일 현재 소지한 자격증)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기재한 내용에 한함)
접수방법 담당자 이메일 접수

채용담당자
담당자 정유지
전화번호 070-4276-5261 이메일주소 070-4276-5261


06660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107(서초 3동 1497-13) 대한변리사회 / 대표전화 02-3486-3486 / 팩스 02-3486-3511
대표메일 kpaa@kpaa.or.kr 대한변리사회장 홍장원 / 통신판매번호 서울 서초 0074 / 사업자등록번호 220-82-00819
이 사이트 내의 모든 콘텐츠는 대한변리사회의 저작물이며 무단으로 도용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2014 KOREA PATENT ATTORNEYS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